놀라운 브랜드 무무소 ( MUMUSO.KR )




동남아시아 지역.

특히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류가 상당히 진행되고 있는 것은 많이 접해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

이 중에서 우리나라로 치면 노른자위에 들어선 백화점 같은 개념인 다이아몬드 플라자에 묘한 업체가 들어서 있습니다.

한글로 된 간판을 걸고 버젓이 영업을 하고 있는 이 업체의 이름은 무무소.  MUMUSO

마치 일본의 미니소 MINISO 와 비슷한 컨셉으로 화장품을 비롯한 생활 잡화 전반을 판매하고 있는 매장이며 현지인들에게도 꽤나 인기가 있습니다.

얘네들의 캐치 프레이즈가

한국에 갈 시간이 없으면 무무소에 오세요

이기 때문이죠.

그런데 사실은 이 브랜드는 한국 로고와 글자를 활용했을 뿐인 중국 업체입니다.

대부분의 아이템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

오픈시에는 직원들에게 한복을 입히고 태극기를 배치하는 등 마치 한국 기업인 것 처럼 행세하고 있습니다.

그리고 정말로 많은 베트남 사람들과 외국인 방문객들은 이 브랜드와 제품이 한국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요.

하지만….

우리나라 고유 브랜드 까지 표절하거나 유사하게 카피하고 있는 제품들의 총 집합체입니다.

가격대 포지션도 현지에 진출해 있는 브랜드 들의 80% 정도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포지션이기 때문에 현지인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이죠.

베트남 특성에 맞게 페이스북과 SNS를 활용한 판매망 확립에도 상당히 적극적이기 때문에 아마 우리나라 기업들의 고전이 예상됩니다.

추신 : 법적으로는 대처할 방법이 없고 각 제조 업체에서 대응을 고심중에 있다고 합니다;;;;;

Comments

comments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